이제, 다사다난 했던2022년 한해도 저물어 갑니다. 한해 한해가 참으로 빨리 지나는 듯합니다. 카작의 겨울은 올해도 예년에 비하여 별로 춥지 않아 작년처럼 지내기가 수월합니다. 올 겨울들어 영하 10도를 내려간 날이 3-4일 정도이니 예전에 비하면 많이 따듯해 진 것이지요. 제가 좋아하는 눈이 많이 오지 않는 것이 좀 아쉽지만 어려운 카작경제를 생각하면 추운 날씨로 사람들이 어려움을 격지 않은 것이 감사합니다.

 

에들렛 교회는 근자에 새로운 사람들이 교회에 나아오고 있습니다. 특별히 알마티에 교회를 다니던 의사 한 가정이 교회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그 가정은 특히 저희 교회의 비전인 지역에 교회를 세우는 일에 함께 하고 싶다며, 이와 관련하여 내년 1710명의 카작 의사들과 함께 저희 교회에서 교인들과 지역의 불신자들에게 의료 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귀한 가정으로 앞으로 지역에 세워질 교회를 위하여 좋은 동역자를 보내주신 것 같습니다.

 

또한, 얼마전에 교인이 된 아주머니의 딸이 우리교회에 개인적으로 구제와 전도를 위한 헌금을 시작했습니다. 이 자매는 알마티에서 교회를 다니고 있지만 구제와 전도에 열심인 우리 교회를 돕고 싶다고 십일조의 대부분을 모친을 통하여 전달하고 있어 교회 재정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에들렛 교회 뿐 아니라 누르 교회에도 재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시는 아버지께서 필요한 재정을 준비하여 주셨다고 믿고 감사를 드렸습니다.

 

24일 성탄절 전날에 지금까지 여러 해 동안 교회에 물질과 재정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현지 NGO의 도움으로 지역의 불신자 어린이들과 부모들 약 70명을 교회로 초대하여 성탄의 의미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전하고 함께 춤추고 놀며 준비한 선물을 나누었습니다. 작년만 해도 부모들이 교회 건물에 들어오는 것을 많이 꺼려 했는데, 그 동안 기회가 될 때 마다 찾아가 만나고 기증받은 어린이 기저귀들을 나누어 주고 관계를 만들어 와서인지 올해에는 교회에 와서 부담없이 찬양도 듣고, 율동도 하며 복음도 듣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들이 복음을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함께 손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우리가 교회의 본질인 전도와 구제에 집중하며 다음 세대를 세워가는 일을 열심으로 감당해 간다면 나머지는 모두 아버지께서 준비하시고 행하신다는 것을 믿기에 2023년에도 계속하여 주신 비전을 따라 앞으로 나아가며 아버지의 사랑과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가 되도록 함께 손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에들렛 누루 교회는 쟉스륵 전도사가 그곳에서 생활하며 이웃들을 만나고 도우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 지역 무술림 청년들 모임에 합류하여 그들과 함께 축구도 하고 교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 주일 2-3사람이지만 모여 함께 찬양하며 말씀을 나누며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저로서는 참으로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리고 쟉스륵은 그 곳에서 신학교 수업을 온라인으로 받고 있습니다. 이제 쟉스륵이 긴 겨울 동안 그곳 생활에 잘 정착하고 사람들과 만나 교제하고 친분을 쌓고 아버지와의 깊은 대화를 통하여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그 음성을 듣기를 원합니다. 이것을 위하여 계속하여 손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그곳에서 쟉스륵이 신학교 공부를 위하여 1년 등록금 50만원과 노트북(70-80만원) 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필요한 재정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에게도 2022에 크고 작은 많은 사역들과 어려운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영육 간에 휴식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12월 한 달 동안에는 설교를 하지 않고 새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육체적으로도 예전과 같지 않아 한번에 많은 일들을 감당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교회의 일들은 예전 보다 더 많이 누르겔드 목사와 리더들에게 위임하여 그들이 결정하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그들을 직접 가르치고, 비전을 제시하고, 몸소 행하여 본을 보였다면 이제 새해부터는 좀 뒤로 물러나 전반적으로 현재 사역의 균형을 잡아주고 장기적인 비전을 위하여 조언하고 도와주는 역할로 점차적으로 전환을 해 보려 합니다.

 

2022년 한해를 보내며 한해 동안 교회와 저희 가정을 위하여 손 모아 주시고 물질로 재정으로 함께 해 주신 동역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각 가정에 주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해의 끝자락에서 새로운 희망을 바라며 김반석, 이샘물 드립니다.

 

[기도제목]

 

1. 교회에 주신 비전을 성도들이 함께 잘 이루어 갈 수 있도록

2. 새로운 일꾼들이 더 많이 세워지고 영적으로 성숙하고, 거룩하게 되도록

3. 쟉스륵이 성령으로 충만하여 자신을 잘 관리하고 맡겨진 역할을 잘 감당하며, 좋은 배우자를 만나도록

4. 반석,샘물이 건강하여 지치지 않고 기쁨으로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5. 자녀들이 주어진 각자의 삶을 잘 살아내고 하나님의 기쁨이 되도록

 

IMG_2630.jpg

IMG_2638.jpg

IMG_2654.jpg

IMG_2673.jpg

IMG_268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