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

 

좀 늦었지만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한해도 늘 주님 안에서 평안하시고 기쁨과 평강이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천산 자락을 스치는 바람이 아직도 매섭기는 하지만 2월 중에는 다행히 큰 추위는 없었는데 이제 올 겨울의 마지막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 겨울 큰 문제 없이 잘 지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ㄱㅎ는 코로나 상황이지만 은혜로 계속하여 예배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카작은 약 한 달 전부터 백신을 접종 중이고 인구가 많지 않고, 작년 여름 코로나에 감염된 사람들이 많아 이제 3-4개월 후면 안정적인 일상으로 돌아갈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시내에 사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사실 저희는 코로나의 위협을 거의 느끼지 못하고 생활하고 있는 것이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속히 코로나가 종식되고 일상을 어디서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에들렛ㄱㅎ는 서울광염상사의 도움으로 카작 성경책 300여권을 구입하여 알마티와 탈가르 그리고 알마티 주에 있는 10여개 이상의 ㄱㅎ와 공동체들에게 성경책을 나누었습니다. 작년 말부터 개인 재정으로 ㄱㅎ를 통하여 성경을 나누고 있었는데 그것을 기쁘게 여기셨는지 추가로 재정을 공급하여 주셔서 더 많은 성경을 더 많은 ㄱㅎ들과 나눌 수 있어서 참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ㄱㅎ를 통하여 더 많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보급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에들렛ㄱㅎ 11주년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제 창립 11주년을 맞아 다시 한번 ㄱㅎ의 영적 상황을 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마음을 주셔서 새해부터 건강한 ㄱㅎ 1, 2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기 시작해서 지금은 계시록의 일곱 ㄱㅎ들에 대하여 매 주일 나누고 있습니다. 이 시간들을 통하여 주님께서 기뻐하는 ㄱㅎ가 무엇이며 그것을 위하여 에들렛ㄱㅎ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저와 리더들 그리고 성도들이 주님의 음성을 다시 듣고 앞으로 ㄱㅎ가 나갈 바를 잘 깨닫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년 12월부터 쟉스륵과 함께 매주 2회 제자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쟉스륵은 3월 부터 ㅅ학교의 마지막 학기를 공부하게 되는데 그 이후의 진로에 대하여 훈련 동안 제가 많은 도전을 주고 있는 중입니다. 훈련 기간 동안 디모데 전 후서와 디도서를 나누었는데 쟉스륵이 많은 감동과 마음에 거룩한 부담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사역자의 길을 가야 하는지... 만약 그 길을 간다면 과연 그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을 지 또한 하나님이 원하시는 훌륭한 사역자가 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본을 보여줄 수 있을 지... 많은 생각이 있습니다. 이런 쟉스륵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쟉스륵이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에들렛ㄱㅎ의 차기 사역자 임을 믿습니다. 무엇보다도 쟉스륵은 진정으로 회심을 경험하였고, 사역자인 부모를 통하여 배우고 깨달은 기본 자질이 있으며 부지런하며 열심이 있는 청년입니다. 그러나 아직은 저도 그에게 마음의 부담을 많이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쟉스륵의 나이가 29살로 연소하여 시간은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향후, 10년정도의 긴 안목으로 가르치고 준비시키려 합니다. 제가 사도 바울의 마음으로 쟉스륵을 디모데와 같은 좋은 사역자로 준비시킬 수 있도록 긴 호흡으로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입 가정은 카작어를 배우며 현지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중순에 영주권을 위한 서류를 은혜로 무사히(?) 접수하였습니다. 그 과정을 돌아보면 모든 것이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영주권을 받기 위하여 최종 접수 완료증을 받으면 법에 의하여 영주권을 별 문제 없이 받게 되는데 접수 완료증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자 상황을 고려하면 늦어도 2월 말, 3월 초까지는 받아야 하는데 그 시간 안에 접수 완료증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천산 자락 아래서 김반석, 이샘물 드립니다.

 

[기도 제목]

 

1 1. 에들렛 ㄱㅎ

 

- ㄱㅎ 에 주신 비전을 성도들이 함께 기도와 헌신으로 이루어 갈 수 있도록

 

- 쟉스륵이 차세대 ㄱㅎ 사역자로 잘 준비되어 갈 수 있도록

 

- 동역자 가정이 잘 정착하고 카작의 문화와 언어를 잘 배울 수 있도록

 

2 2. 가족

 

- 반석,샘물이 건강하여 지치지 않고 기쁨으로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 둘째 딸 가정이 카작에서 아버지가 기뻐하시는 가정을 이루어 가도록

 

- 민주가 늘 충만하여 인도하심으로 한국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사진1.jpg

사진2.jpg

사진3.jpg

사진4.jpg

사진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