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jpg

 

 

새로운 시작

비자발적인 일들이 많은 이 시기에 다시 그 땅을 밟을 수 있었습니다. 참으로 감사한 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사역 연장선에서 다시 꿈을 꾸고 재정비 하였습니다. 오늘은 향후 이년 간의 사역 방향을 나누고 기도 부탁을 드리려 합니다.

 

목표는 분명하고 동일한데

"교회 지도자훈련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략적으로

울란바토르에서 진행했던 BTC 방식이 아니고, 그 땅에서 TST 방식으로 바꾸고, 2020년까지 TEE 사역을 현지에 이양 하려고 합니다.

 

소수가 세상을 바꾼다는 믿음

 

점이 선이 되고, 선이 면과 입체가 되어 주님 나라 이야기를 만들어갑니다.

 

이번 방문에서 참 감사했던 점은 BTC 졸업생들이 목회와 개척 사역에 더 깊이 관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전도사 역할을 하던 졸업생들이 이제 목회자의 책무를 감당하고 있고, 새로 개척을 시작한 졸업생들도 둘이나 됩니다. 또한 연합으로 진행되는 지도자 훈련에 중요한 도우미 역할을 합니다. 이 소수의 졸업생들이 그려갈 주님의 나라가 더욱 기대됩니다!

 

지도자 훈련의 전략적 변화

이제 울란바타르에서 진행했던 신학교육을 그 땅 내부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그것은 지난 이년간 내부에서 진행해 온 TST (TEE 목자훈련, 2017~201910월 졸업 예정)가 좋은 결과를 가져 왔기 때문입니다. TST 결과....

1) 각 개인의 변화와 지도자들 간의 공동체가 형성되었습니다. 외롭게 흩어져 홀로 싸우고 있었던 사역자들이 사랑과 말씀의 공동체로 서로 연결된 것은 이들에게 꿈 같이 감사한 일입니다.

2) 각 개인과 교회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교회들의 모임이 활성화되고, 두 개의 교회가 새로 개척 되었습니다.

3) 또한 이들의 사모함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래서 <성경 연구 과정>을 마친 이들은 향후 삼년간 <교회 지도 자훈련 과정>에 참여케 되었습니다.

4) 장기적으로 더 중요한 변화는 현지 지도자들이 자기 민족 교회 지도자 교육의 주체로서 자신감을 갖게 된 것입니다.

5) 그리고 이 TST 모델을 향후 이 땅의 교회지도자 개발의 모델로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향후 2년 안에 보기 원하는 모습 -> 2020년 말까지 TEE 리더십 이양

저희는 2020년까지 TEE를 현지 리더십에 이양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적어도 세 가지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자체적으로 TEE 현지 강사들, 이를 위한 자료 개발, 특히 <TEE로 하는 소그룹 공동체학습> 책 번역, 출간 그리고 11개 지역을 순회하며 사역할 사역자 임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그들의 사역으로 자리잡을 수 있길 원합니다.

 

 

산성이 결혼식

 

4.jpg

 

 

산성이가 자기와 너무나 비슷한 경험을 가진 MK 찬미 자매와 결혼하였습니다. 주례사를 부모들에게 하라고 해서 오래 생각하다 정말 하고 싶은 말은 나눴습니다. "복음은 고난 받을 가치가 있다!" 이 가정이 주님께 받은 재능을 가지고 복음을 위해서 살아갈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랑과 동역에 감사드립니다.

 

기도 제목

1) 2020년 현지 리더쉽 이양 준비를 위하여

2) 장기 비자를 준비를 위하여, 인도하심과 지혜로운 결정을 할수 있도록

3) 곧 있을 방문을 위하여, 그 땅을 밟을 때마다 안전하도록

4) TST 신입생 모집과 새로운 지역에서 TST 시작을 위하여, 지도자들과의 의사소통을 위해

5) 이달 말 5일간 진행돨 TST 훈련을 통해 성령님의 역사와 변화가 가득 하도록

6) 몽골 IVF 개척 20주년을 맞아 <개척 이야기>를 쓰고 있는데 이 책이 몽골 기독학생 운동에 큰 도움이 될수 있도록

7) 계속적인으로 건강을 위하여